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대만

붉은색 벽돌로 지어진 단수이 홍마오청(紅毛城) (대만 여행기)





#대만 여행기








단수이 거리를 유유자적 걷고있다가

가이드 책에 나와있는 추천 코스를 따라

홍마오청(紅毛城)으로 이동하기로 했다.







홍마오청(紅毛城)

Fort San Domingo


위치 : 251 대만 New Taipei City, Tamsui District, 中正路28巷1號

운영시간 : 09:30 ~ 17:00 (월~금)

              09:30 ~ 18:00 (토~일)

입장료 : 80 NT$


단수이역에서 걸어가면 대략 20분걸린다고 되어있지만

천천히 구경하면서 걷다보니 더 오래걸렸음.

걷기 싫으면 단수이역에서 버스를 타면 된다고 하던데

타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다.







근처에 진리대학이 있어서 가는길에 들리기 좋다.

홍마오청(紅毛城)<< 왜 이름을 붉은털 성이라고 지었는지 몰라서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알아보니 1942년 네덜란드인이 지배하기 시작한 후

네덜란드인의 머리색이 붉은걸 따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하지만 건물을 지은건 스페인인이라고ㅋㅋㅋ







도착하니 대만 초등학생 단체 관람을 빼고는

거의 우리나라 사람인듯...?

티켓을 구입하고 들어가니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건 언덕길...










홍모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빨간 벽돌의 건축물!

영국의 영사관으로 사용된적도 있다고 하니

스페인인이 건축하고 이름은 네덜란드인을 따서 짓고

영국인이 사용하고ㅋㅋㅋ

 


건물 안에는 당시에 사용했던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보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건 아니라

입장료가 조금 아깝긴 했지만

우리나라 돈으로 3,000원이니

인증사진 찍는 장소로 나쁘지 않고 생각한다.







찍는 재미가 있는 스탬프!

찍어둔 종이는 어디다 뒀는지 모르겠음..







네덜란드 신발 모양

안에 앉아서 사진 찍으면

매우 굿굿

나도 한장 찍었다

커플이나 친구끼리 하나씩 앉아서

찍으면 매우 알콩달콩해 보이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원에는 요새로 사용했던

당시의 대포들도 전시되어 있다.


언덕이라 단수이강도 한눈에 들어오니

구경하기에도 사진찍기에도 좋다.

 

물론 홍마오청만 보러온다면

살짝 실망할지도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