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베트남 다낭

베트남 다낭 3박4일 패키지여행 - 손짜 영흥사 해수관음상 -

베트남 다낭 패키지 여행

손짜 영흥사 해수관음상

 

일단 점심시간이 되어서 배부터 채우고 움직이기 위해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마나 레스토랑(Manna Restaurant)

  • [주소] Trần Phú, Thạch Thang, Q. Hải Châu,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 [영업시간] 11:00 ~ 19:00

 

한식과 현지식을 둘 다 맛볼 수 있는 뷔페식당.

 

 

음식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만든 느낌이라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엄마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상추에 고기를 싸 먹기도 하고 푸짐하게 배를 채웠습니다.

 

 

저는 베트남에 왔으니 쌀국수랑 월남쌈?을 담아와서 먹었습니다. 꿀맛!

 

대식가인 동생도 만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배를 두둑이 채우고 다낭 여행 첫날의 마지막 관광지!

손짜에 있는 영흠사로 이동을 했습니다. 가는 도중에 비가 그쳐서 다행이었어요.

 

 

 

점심을 먹은 마나 레스토랑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는 영흠사.

 

오늘은 성당도 갔다가 사원도 갔다가 절도 가는...! 모든 종교를 체험하는 기분이랄까요.

그중에 가장 하이라이트는 미케 비치에서도 한눈에 보인다는 해수관음상이 있는 영흠사여서 가기 전에 살짝 기대를 했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하니 보였던 건물

이건 무엇일까요?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걸로 보였는데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설명이 있진 않더라고요.

 

 

영흥사(Chùa Linh Ứng)

  • [주소] Chùa Linh Ứng, Hoàng Sa, Thọ Quang, Sơn Trà, Đà Nẵng, 베트남

 

민소매나 반바지를 입고는 입장하지 못한다는 법당. 

 

베트남 사람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서 이곳에 방문을 한다고 하는데 저는 안으로 들어가진 않고 외부만 구경을 했습니다. 내부에 있는 달마 상의 배를 만지면 부자가 된다고 해서 만져볼까 고민을 좀 했는데 주위에 사람이 많아서 포기했어요. 'ㅅ'

 

 

그리고 법당 앞마당에는 분재들이 줄과 열을 맞춰서 놓여 있었고요.

 

양 옆에는 18아르한(나한)의 불상들도 있었습니다. 밑에 이름이 적혀 있는 것 같은데.. 불교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법당을 다 구경을 하고

이제 우리가 가장 기대를 했던 해수관음상을 보러 향했습니다.

 

 

중간에 있던 불상.

 

 

그리고 요렇게 생긴 문을 지나면 해수관음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문에 용 조각도 있고 중간에 문을 지키는 조각은 관우라고 들었는데 맞나 모르겠네요.

 

 

 

 

해수관음상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67m의 불상이에요. 뒤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알아보니까 내부는 17층으로 되어있고 21개의 불상과 제단이 있다고 하는데, 관광객은 1층만 구경이 가능하다고 해요.

 

 

해수관음상의 정면 모습.

 

신기하게도 머리에 또 하나의 불상이 있었어요. 그리고 한 손에는 물병 같은걸 들고 있기도 합니다.

 

 

해수관음상 밑부분은 연꽃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었습니다.

 

 

해수관음상 앞에 있던 작은 연못에 있던 조각들. 안에 잉어도 살고 있었고요.

 

 

해수관음상이 바라보고 있는 바다의 모습도 진짜 멋있습니다.

날씨가... 비만 오지 않았더라도 더 좋았을 텐데...

 

알아보니까 다낭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3월에서 9월 사이라고 해요.

9월에서 12월 사이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안개도 자주 껴서 즐기기에 최적의 날씨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안개 낀 날씨도 나쁘지 않...았어요!

 

오늘의 관광 일정은 이걸로 끝이어서 다음엔 3박을 보냈던 무엉탄 다낭 호텔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