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냠/술

추억의 그맛....? 아맛나 맥주

 

엄마가 좋아하는

아맛나 아이스크림과 이름이 같은 

아맛나 맥주! 가 편의점에 있길래 

바로 구입했다.

 

살 땐 어떤 생각이었냐면 

약간 쥬시후레쉬 맥주처럼 

아맛나 향이 나는 맥주려나? 싶었다.

예전에 먹어봤던 아맛나는 

우유맛 아이스크림에 

속엔 팥이 들어있어서 

약간 팥빙수같은 맛??

일단 달달한 향이 나려나 

요러면서 샀더랬다..ㅎㅎ

 

 

캔 디자인은 

아이스크림 아맛나랑 동일하다!

도수는 4.5%로 높지는 않다.

보통 맥주가 5% 이러지 않나?

 

 

맛 비교할라구 아이스크림도 사왔다.

 

 

아이스크림은 요런 비주얼임.

 

원재료명 : 정제수, 팥시럽(설탕, 적두,  팥페이스트, 기타과당, 물엿), 설탕, 말티롤시럽 5.5%, 올리고당가공품, 혼합식용유, 혼합분유, 혼합제제1(유화제, 탄산칼륨, 규소수지), 혼합제제2(구아검, 카라기난, 산도조절제, 로커스트콩검, 타마린드검), 유화제, 합성향료(팥향)

 


영양정보 70ML/115KCAL

나트륨 : 15MG 1%

탄수화물 : 26g 8%

당류 : 17g 17%

콜레스테롤 : 0

지방 : 1.4g 3%

트랜스지방 : 0

포화지방 : 1g 7%

단백질 : 1g 미만 2%


 

 

일단 컵에 따라봤는데 

비주얼은 일반 맥주랑 동일함.

 

근데 맛도 그냥 맥주랑 같았음.

향이라도 다르게 나거나 

그런것도 없었다.

다만 일반 맥주보다 좀 쓴편인듯?

내가 테라 같은 탄산이 센 맥주를 

좋아해서 유독 더 그렇게 느끼는 거 같기도 하고...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맥아(독일, 덴마크), 홉(독일, 미국), 효모, 황산칼륨, 황산아연, 이산화탄소


 

아쉬운 마음에 

아맛나 아이스크림을 

소주에 녹여서 먹기로ㅋㅋㅋㅋㅋ

 

 

뭔가 다 녹은 비주얼은 

색이 별로긴 한데 

(팥이 들은 거라 어쩔 수가 없음)

맛은 달달하니 맛있음...ㅎㅎ

 

역시 탄산이 강한 맥주나

달달한 술이 더 취향이긴 함.